저밀도 지질 단백질에 대해 항산화 활성을 갖는 리그난계 화합물

Abstract

본 발명은 저밀도 지질 단백질에 대해 항산화 활성을 갖는 리그난계 화합물, 그의 제조방법 및 그를 함유하는 약학적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서, 구체적으로 하기 화학식 1로 표시되는 리그난계 화합물, 삼백초로부터 이 화합물을 분리하여 얻는 방법 및 이 화합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저밀도 지질 단백질에 대한 항산화제 및 저밀도 지질 단백질의 산화와 관련된 동맥경화를 포함하는 순환계 질환의 예방제 및 치료제용 약학적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상기 식에서 R은 H , 알킬기 또는 벤질기를 나타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