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조합 인체 부갑상선 호르몬을 생산하는 형질전환효모 및재조합 인체 부갑상선 호르몬의 생산방법

Transformant of Yeast Producing Recombinant humanparathyroid hormone and Method for Producing Saidhormone

이하 hPTH라 함)을 효율적으로 생산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효모 아스파틱 프로테아제 계열의 앱신 1, 앱신 2와 앱신 3를 코딩하는 YPS1, YPS2 와 YPS3 유전자들이 파쇄된 효모 사카로마이세스 세레비지애(Sacharomyces cerevisiae) 균주를 제작하고, 상기 균주를 숙주로 하는 형질전환체를 배양하여 hPTH의 분해를 극소화함으로써 완전한 형태의 재조합 hPTH를 고수율로 생산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