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균주 스트렙토마이세스 속 AG-P(KCTC8965P)및 이를 이용한 식물병 방제제

Abstract

본 발명은 신균주 스트렙토마이세스 속(Streptomyces sp.) AG-P(KCTC 8965P) 및 이를 이용한 식물병 방제제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방선균 스트렙토마이세스 속(Streptomyces sp.) AG-P(KCTC 8965P) 균주가 식물 역병균인 파이토프토라 속(Phytophthora sp.) 및 입고병균인 피시움 속(Pythium sp.)균 등 식물병원성 난균류(Oomycete)에 대하여 선택적인 항균활성을 나타냄을 확인하고 이 균주를 이용한 식물역병 및 입고병와 같은 식물병 방제를 위한 생물농약(biocontrol agent)으로서 이용 가능한 신균주 스트렙토마이세스 속(Streptomyces sp.) AG-P(KCTC 8965P) 및 이를 이용한 식물병 방제제에 관한 것이다. 스트렙토마이세스 속 AG-P(KCTC 8965P), 역병균, 입고병균, 생물농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