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나무 추출물 또는 세드롤을 포함하는 비만 및 제2형당뇨병 예방 및 치료용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향나무(Juniperus chinensis) 추출물 또는 세드롤(cedrol) 또는 이의 약제학적으로 허용가능한 염을 포함하는 아실 코에이:디아실글리세롤 아실트랜스퍼라제(acyl CoA: diacylglycerol acyltransferase, DGAT) 저해 활성을 가지는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상기 조성물은 비만 및 제2형 당뇨병에 대한 예방 및 치료 효과를 가진다.향나무(Juniperus chinensis), 세드롤(cedrol), 아실 코에이:디아실글리세롤 아실트랜스퍼라제(acyl CoA:diacylglycerol acyltransferase :DGAT), 비만, 제2형 당뇨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