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감마글루탐산을 함유하는 항응고제 및 혈전예방용조성물

Anticoagulant and Composition for Preventing ThrombusContaining Poly―gamma―glutamic Acid

본 발명은 폴리감마글루탐산(poly-gamma-glutamic acid: PGA)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항응고제(anticoagulant) 및 혈전예방용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의한 PGA는 혈관내 혈전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는 항응고제 효능이 우수할 뿐만 아니라, 서방성 효과도 뛰어나며, 수용성, 음이온성, 생분해성 및 식용의 아미노산 고분자소재로 인체에 무해하여 고부가가치가 높은 항응고제 및 혈전예방용 식음료용 조성물로서 유용하다.폴리감마글루탐산, 항응고, 혈전예방, 식음료 조성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