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보바톨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퇴행성 신경질환 예방및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오보바톨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퇴행성 신경질환 예방 및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후박나무 잎으로부터 분리, 정제한 오보바톨은 활성화된 소신경교세포에 의해 생성되는 신경 독성물질인 산화 질소의 생성을 효과적으로 저해하므로 알츠하이머병, 파킨슨병, 뇌졸중 및 다발성 경화증 등의 퇴행성 신경질환의 예방 및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후박나무, 오보바톨, 퇴행성 신경질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