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페노이드계 화합물을 유효성분으로 하는 심장순환계질환의 예방 및 치료제

Abstract

본 발명은 터페노이드계 화합물을 유효성분으로 하는 심장순환계 질환의 예방 및 치료제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따른 터페노이드계 화합물은 ACAT에 대한 활성을 효과적으로 억제함으로써, 콜레스테릴 에스테르의 합성 및 축적으로 유발되는 고지혈증 및 동맥경화증과 같은 심장순환계 질환의 예방 및 치료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