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호작용면체를 기반으로 한 단백질과 상호작용하는 물질의검색 시스템 및 방법과 이를 위한 기록매체

Abstract

본 발명은 상호작용면체를 기반으로 한 단백질과 상호작용하는 물질을 검색하기 위한 것으로서, 검색 대상 단백질의 아미노산 서열이 입력됨에 따라, 검색 대상 단백질의 3차원 구조를 생성하고, 표면 구조를 추출한 후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상호작용면체와 매칭하여 지정된 값 이상으로 매칭하는 상호작용면체를 검색 대상 단백질의 상호작용면체로 추출하고, 데이터베이스로부터 검색 대상 단백질의 상호작용면체에 대응되는 상호작용면체를 가진 물질을 검색 대상 단백질과 상호작용하는 물질로 추출하고/거나, 검색 대상 단백질의 상호작용면체에 데이터베이스로부터 선택한 물질을 도킹하고 도킹시 에너지 값이 지정된 값 이하인 화합물을 검색 대상 단백질과 상호작용하는 물질로 추출하기 위한 검색 시스템, 방법 및 기록매체에 관한 것이다.상호작용면체, 선도물질, 매칭, 도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