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백질 포스파타제의 활성을 억제하는 페닐아미노티아졸론유도체 또는 이의 약학적으로 허용가능한 염을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암 예방 및 치료용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단백질 포스파타제의 활성을 억제하는 페닐아미노티아졸론 유도체 또는 이의 약학적으로 허용가능한 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암 예방 및 치료용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 따른 페닐아미노티아졸론 유도체는 Cdc25A, Cdc25B 등과 같은 단백질 포스파타제의 활성을 효과적으로 저해하므로 이에 의해 발생하는 유방암, 직장암, 비호지킨 임파종(non-Hodgkin's lymphoma), 전립선암, 췌장 관세포암(pancreatic ductal adenocarcinoma), 폐암, 골수암 등의 예방 및 치료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 단백질 포스파타제, 페닐아미노티아졸론 유도체, Cdc25, 항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