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병원균에 대한 항균 활성을 갖는 스트렙토마이세스 스포로클리바투스 CJS-49 KCTC 11109BP 및 이를 포함하는 생물농약

Abstract

본 발명은 식물병원균에 대한 항균 활성을 갖는 스트렙토마이세스 스포로클리바투스 CJS-49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본 발명의 미생물제제는 환경친화적인 미생물제제로 균주의 배양액을 주요 작물의 잎이나 재배 토양에 처리할 경우 작물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보트리티스 시네리아(Botritis cinerea), 피시움 울티멈(Pythium ultimum), 얼터나리아 파낙스(Alternaria panax), 푸사리움 속(Fusarium sp.), 실린드로카폰 데스트럭탄스(Cylindrocarpon destructans) 및 스트렙토마이세스 스카비스(Streptomyces scabies) 등에 의해 발병하는 잿빛곰팡이병, 점무늬병, 뿌리썩음병을 효율적으로 방제한다. 스트렙토마이세스 스포로클리바투스, 식물병원균 방제제, 미생물농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