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경천 추출물, 홍경천 분획물, 이로부터 분리한플라보노이드계 화합물, 이의 유도체 화합물 또는 이의약학적으로 허용 가능한 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바이러스 질환의 예방 및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홍경천(Rhodiola) 추출물, 홍경천 분획물, 이로부터 분리한 플라보노이드계 화합물, 이의 유도체 화합물 또는 이의 약학적으로 허용가능한 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바이러스 질환의 예방 및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서, 특히 홍경천 추출물로부터 분리되어진 화합물, 이의 유도체 화합물들은 뉴라미니데이즈에 대한 우수한 억제효과를 나타내므로, 본 발명에 따른 조성물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감염의 예방 및 치료용으로 또는 인플루엔자 소독용으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 홍경천, 홍경천 추출물, 홍경천 분획물, 뉴라미니데이즈, 항 바이러스제, 바이러스 질환, 인플루엔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