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나노튜브를 이용한 표면 플라즈몬 공명 센서의 신호증폭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탄소나노튜브를 이용한 표면 플라즈몬 공명 센서의 신호 증폭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탄소나노튜브를 항체와 같은 표적 단백질 감지용 생체분자와 결합시켜 표면 플라즈몬 공명 센서의 신호를 증폭시킴으로써 미량의 표적 단백질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분석하는 탄소나노튜브를 이용한 표면 플라즈몬 공명 센서의 신호 증폭 방법에 관한 것이다. 표면 플라즈몬 공명법, 탄소나노튜브, 단백질 칩, SPR 신호 증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