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GF―특이적인 인간항체

Abstract

본 발명은 VEGF(Vascular endothelial growth factor)-특이적인 인간항체에 관한 것으로, 구체적으로 VEGF에 특이적으로 결합하는 인간으로부터 유도된 상보성 결정 영역(complementarity determining region, CDR)과 프레임 워크 영역(framework region, FR)으로 구성된 인간 항체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VEGF에 특이적인 인간 항체는 상기 VEGF가 과발현되어 야기되는 질환의 진단, 질환의 분류, 영상화, 치료 및 예후 판정 등에 이용될 수 있다. VEGF, 인간항체, 암, 신생혈관 생성과 관련된 질환, 류머티즘성 관절염, 당뇨병성 망막증, 건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