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J25416 유전자의 신규한 용도

Abstract

본 발명은 FLJ25416 유전자 또는 FLJ25416 유전자로부터 발현된 단백질에 대한 항체를 포함하는 암 진단용 또는 항암제 스크리닝용 조성물, 상기 유전자의 억제제 또는 상기 유전자로부터 발현된 단백질의 억제제 및 약제학적으로 허용되는 담체를 포함하는 암 치료용 조성물, FLJ25416 유전자 또는 FLJ25416 유전자로부터 발현된 단백질 중 하나 이상을 포함하는 암 진단용 키트를 제공한다. 본 발명의 FLJ25416 유전자는 특정 암 세포에 다량 발현되고 정상세포의 증식 속도를 증가시키므로, 이들 유전자의 발현을 저해시키면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시키는 작용 효과를 가져온다. 따라서 FLJ25416 유전자는 각종 암의 진단 또는 치료제의 표적 유전자로 활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