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강세균의 증식에 의한 치주질환의 예방 및 치료를 위한 경구용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구강세균의 증식에 의한 치주질환의 예방 및 치료를 위한 경구용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폴리소르베이트(polysorbate), 소르비탄지방산에스테르(Sorbitan Esters of Fatty Acids), 계피향(cinnamon), 글리세린지방산에스테르(Glycerin Esters of Fatty Acids), 빌베리(Bilberry) 및 황금추출물로 이루어진 군으로부터 선택된 단일 또는 2종 이상이 수용성 필름 기재 내부에 균일하게 분산된 경구용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필름 조성물은 포피로모나스 긴기발리스(Porphyromonas gingivalis) 및/또는 프레보텔라 인터메디아(Prevotella intermedia)에 대해 뛰어난 항균활성을 나타내므로 상기 균의 증식에 의한 치주질환의 예방 및 치료에 유용하게 이용될 수 있다. 포피로모나스 긴기발리스(Porphyromonas gingivalis), 프레보텔라 인터메디아(Prevotella intermedia), 폴리소르베이트(polysorbate), 소르비탄지방산에스테르(Sorbitan Esters of Fatty Acids), 계피향(cinnamon), 글리세린지방산에스테르(Glycerin Esters of Fatty Acids), 빌베리(Bilberry), 황금추출물, 구강세균, 치주질환, 항균활성, 필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