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의 베타카로틴 함량을 증가시키는 베타카로틴 히드록실라아제 유전자 및 이의 용도

β-carotene hydroxylase gene increasing β-carotene content of plants and uses thereof

본 발명은 고구마 유래의 베타카로틴 히드록실라아제 (β-carotene hydroxylase) 단백질, 상기 단백질을 코딩하는 유전자, 상기 유전자를 포함하는 재조합 벡터, 상기 재조합 벡터로 형질전환된 숙주세포, 상기 유전자를 포함하는 재조합 식물 RNAi 벡터, 상기 재조합 식물 RNAi 벡터를 이용한 식물의 베타카로틴 함량을 증가시키는 방법, 상기 재조합 식물 RNAi 벡터로 형질전환되어, 베타카로틴 함량이 증가된 식물체 및 이의 종자에 관한 것이다. 고구마, 베타카로틴 히드록실라아제, 베타카로틴, RNAi 벡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