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조류의 배양 및 수확 장치

Apparatus for cultivation and harvest of microalgae

본 발명은 미세조류의 배양 및 수확 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기존의 아크릴 재질의 반응기 몸체 대신에 비닐 재질의 광투과성 반응기 몸체를 사용함으로써, 광생물 반응기의 높은 제작 단가를 절감할 수 있고, 혼합조에 이산화탄소, 공기 및 배양액을 공급하고, 혼합조의 상부덮개에 장착된 혼합용 임펠러를 이용하여 이산화탄소, 공기 및 배양액을 균일하게 혼합한 뒤 광생물 반응기에 균등하게 이송함으로써, 미세조류의 광합성 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고, 태양고도에 따라 지지 실린더의 길이를 가변시켜, 상하방향으로 적층된 광반응기에 최적의 광량을 균등하게 제공함으로써, 미세조류의 생산량을 최대한으로 이끌어 낼 수 있는 미세조류의 배양 및 수확 장치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