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 진단 키트 및 암 예방 또는 치료용 약제학적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위암, 간암, 대장암, 폐암 및 전립선암으로 이루어진 군으로부터 선택되는 암 진단용 키트, 암 진단 마커를 검출하는 방법, 암의 예방 또는 치료용 약제학적 조성물 및 암 치료제의 스크리닝 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은 위암, 간암, 대장암, 폐암 또는 전립선암 특이적인 표적 유전자를 제공하여 정확한 암 진단을 가능하게 하며, 상기 표적 유전자를 통한 암 특이적인 치료제를 제공하므로 부작용이 적은 바이오 신약 및 맞춤형 항암제의 개발을 가능하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