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외선에 의한 피부손상의 예방 및 치료용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자외선에 의한 피부손상을 예방, 개선 또는 치료하기 위한 시리아쿠신계 화합물을 함유하는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을 유발하는 매트릭스 메탈로프로테아제(matrix metalloproteinases: MMPs)의 발현을 효과적으로 억제하여 피부염증 치료 및 콜라겐의 생성을 유도하고, 피부노화를 유발하는 인간 호중성 엘라스타제(human neutrophil elastase: HNE)의 활성을 억제하므로, 자외선에 의한 피부손상을 예방, 개선 또는 치료하기 위한 조성물로 유용하게 이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