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세균 유래 내염성 SyGT 유전자 및 이의 용도

Abstract

본 발명은 남세균(Synechocystis) PCC 6906 유래 SyGT 단백질을 암호화하는 유전자 및 SyGT 유전자를 포함하는 재조합 식물 발현 벡터로 식물 세포를 형질전환시켜 SyGT를 과발현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식물체의 내염성을 증가시키는 방법 및 상기 방법에 의해 제조된 내염성이 증가된 식물체 및 그의 종자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