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MV-CP 형질전환 수박의 정성 분석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WMV-cp 형질전환 수박공대 정성 분석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구체적으로 수박모자이크바이러스의 코트 단백질을 암호화하는 유전자가 삽입된 수박공대 3번 사상이 수박모자이크바이러스에 대한 저항성이 높았으며, 이에 수박공대 3번 사상에 삽입된 WMV-cp 유전자 카세트가 도입된 유전자의 LB 와 RB, 및 상기 LB와 RB에 인접된 수박공대 게놈 염기서열을 이용하여 제조된, WMV-cp 형질전환 수박공대의 사상 판별용 프라이머 쌍, 이를 포함하는 키트를 이용하여 수박모자이크바이러스에 대하여 저항성이 높은 수박공대를 검출하는데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