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감마글루탐산을 함유하는 혈중 콜레스테롤 함량 개선용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폴리감마글루탐산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콜레스테롤 개선용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더욱 자세하게는 HMG-CoA 리덕타아제 활성을 억제하여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시키는 폴리감마글루탐산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콜레스테롤 개선용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폴리감마글루탐산 함유 조성물은 저렴하고, 반감기가 길며, 항응고 효과가 우수하고, 독성 및 부작용이 거의 없어 예방 목적으로 장기복용이 가능하여, 혈전예방용 식음료로 섭취시 뇌졸중, 심근경색, 혈전증 등을 미리 예방하거나 개선할 수 있어 여러 혈관질환에 대한 치료 및 예방에 유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