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마 유래의 IbOr-Ins 유전자 변이체 및 이의 용도

Abstract

본 발명은 고구마(Ipomoea batatas) 유래의 IbOrange 유전자에 특정 염기서열을 인위적으로 삽입한 IbOr-Ins 유전자 변이체, 상기 유전자 변이체를 포함하는 재조합 벡터, 상기 재조합 벡터로 형질전환된 숙주세포, 상기 재조합 벡터를 식물세포에 형질전환시켜 카로티노이드 함량 또는 염 스트레스 내성이 증가된 형질전환 식물체의 제조 방법, 상기 방법에 의해 제조된 카로티노이드 함량 또는 염 스트레스 내성이 증가된 형질전환 식물체 및 이의 종자, 고구마(Ipomoea batatas) 유래의 IbOrange 유전자를 이용한 염 스트레스 내성이 증가된 형질전환 식물체의 제조 방법, 상기 방법에 의해 제조된 염 스트레스 내성이 증가된 형질전환 식물체 및 이의 종자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