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기땅빈대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염증 질환 또는 알러지 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용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애기땅빈대(Euphorbia supina)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염증 질환 또는 알러지 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용 조성물, 상기 조성물을 유효 성분으로 포함하는 약학적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 또한,본 발명은 애기땅빈대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염증 질환 또는 알러지 질환의 예방 또는 개선용 식품 조성물, 의약외품 조성물 및 염증 질환 또는 알러지 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조성물은 항염증 활성을 가지므로 염증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이 외에도 의약품, 의약외품 및 식품 등 다양한 용도로 이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