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리지움 속 곰팡이의 대량 생산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메타리지움(Metarhizium) 속 곰팡이 및 이의 대량 생산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상세하게는 메타리지움 아니소필에(Metarhizium anisopliae) HY-2 균주를 경제적으로 산업적으로 대량 생산하기 위한 최적의 배지 조성, 및 산업적 활용을 위한 메타리지움 속 곰팡이의 산업적 포자 생산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메타리지움 속 곰팡이의 대량 생산 배지 조성, 배양 방법 및 포자 생산 방법은 다양한 해충의 방제를 위한 산업화에 유용하게 이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