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토시아닌 함량이 증가된 형질전환 식물체의 제조 방법 및 그에 따른 식물체

Abstract

본 발명은 고구마 (Ipomoea batatas) 유래의 IbMYB1a 유전자를 포함하는 재조합 벡터를 식물세포에 형질전환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 식물의 안토시아닌 함량을 증가시키는 방법, 고구마 유래의 IbMYB1a 유전자를 포함하는 재조합 벡터로 식물세포를 형질전환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대조구 식물에 비해 안토시아닌 함량이 증가된 형질전환 식물체의 제조 방법, 상기 방법에 의해 제조된 대조구 식물에 비해 안토시아닌 함량이 증가된 형질전환 식물체 및 이의 종자, 고구마 유래의 IbMYB1a 유전자를 포함하는 식물체의 안토시아닌 함량 증진용 조성물, 상기 형질전환 식물체로부터 안토시아닌을 추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식물체로부터 안토시아닌을 생산하는 방법 및 상기 형질전환 식물체를 포함하는 사료 조성물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