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티바이러스 속 바이러스를 진단 또는 검출하기 위한 프로브 세트 및 이의 용도

Abstract

본 발명은 포티바이러스 속 (Genus Potyvirus) 바이러스에 특이적인 126개의 올리고뉴클레오티드 및 이의 상보적 올리고뉴클레오티드로 구성되는 군으로부터 선택되는 하나 이상의 올리고뉴클레오티드를 포함하는 포티바이러스 속 바이러스 올리고뉴클레오티드 프로브 세트, 상기 올리고뉴클레오티드 프로브 세트를 포함하는 포티바이러스 속 바이러스 진단 또는 검출용 유전자 칩, 포티바이러스 속 바이러스에 감염된 것으로 추정되는 시료로부터 RNA를 분리하는 단계, 상기 분리된 RNA를 주형으로 하여 cDNA를 합성하는 단계, 상기 합성된 cDNA를 상기 올리고뉴클레오티드 프로브 세트와 접촉시켜 상기 cDNA와 프로브 세트를 혼성화시키는 단계 및 상기 프로브와 cDNA 사이의 혼성화 정도를 검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포티바이러스 속 바이러스를 진단 또는 검출하는 방법 및 상기 올리고뉴클레오티드 프로브 세트 및 혼성화 용액을 포함하는 포티바이러스 속 바이러스 검출용 키트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