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오카퍼스 페티오라투스 추출물 또는 이의 분획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항산화용 조성물

Composition for antioxidant comprising extracts or its fractions of Elaeocarpus petiolatus as an active ingredient

본 발명은 엘리오카퍼스 페티오라투스(Elaeocarpus petiolatus) 추출물 또는 이의 분획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노화방지용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보다 구체적으로 본 발명의 엘리오카퍼스 페티오라투스 추출물 또는 이의 분획물은 농도의존적으로 DPPH 자유라디칼 소거 효과 및 ABTS 자유라디칼 소거 효과를 나타내고, 현저한 수퍼옥사이드 라디칼 소거 효과를 나타내어 탁월한 항산화 효과를 가짐으로써, 노화방지용 화장료 조성물, 약학적 조성물 및 건강식품의 유효성분으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