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한 항균성 화합물

Abstract

본 발명은 항균활성을 나타내는 신규한 화합물 또는 그의 약학적으로 허용되는 염, 상기 화합물을 포함하는 페니실리움 속 균주 추출물, 상기 추출물의 분획물, 상기 화합물 또는 이의 약학적으로 허용되는 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항균 조성물, 식중독 치료용 약학 조성물, 화농성감염증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 조성물, 에노일-ACP 환원효소 FabI 활성 억제용 조성물 및 상기 화합물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화합물은 에노일-ACP 환원효소의 활성을 억제하여 식중독 또는 화농성감염증의 원인이 되는 바실러스균 및 황색포도상구균의 성장을 억제하는 항균활성을 나타내므로, 식중독 및 화농성감염증의 치료제의 개발에 널리 활용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