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로렐라의 종간 및 종 내의 균주 특이적 마이크로새틀라이트 분자 마커

Microsatellite molecular marker for specific distinction in Chlorella inter-species and strain level

본 발명은 클로렐라의 마이크로새틀라이트 마커에 관한 것으로, 보다 구체적으로는, 미세조류 클로렐라(Chlorella)의 종간 및 종 내의 균주 수준에서 구분이 가능한 새로운 마이크로새틀라이트 분자적 마커(microsatellite molrcular marker) 및 이를 증폭하기 위한 프라이머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서 제시한 클로렐라 유래의 새로운 마이크로새클라이트 분자적 마커를 통해 클로렐라 유전자에 존재하는 짧은 염기서열의 반복수에 따른 대립유전자의 다형성 유전자형을 분석함으로써 유전적으로 유연관계가 깊은 클로렐라 몇몇 종간 구분을 가능하게 할 뿐만 아니라 동일 종 내의 클로렐라 균주를 명확히 구분할 수 있어 클로렐라의 종간 구분 마커 또는 종 내의 균주 수준에서의 구분 마커로써 활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