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파랄 추출물 또는 이의 분획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신경보호용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차파랄 추출물 또는 이의 분획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신경보호용 약학적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본 발명의 차파랄 추출물 또는 이의 분획물이 뇌세포의 특성을 지닌 N18-RE-105 세포주에 글루타메이트(glutamate) 독성 억제 활성에 따른 뇌신경세포의 보호효과 및 낮은 세포독성을 가짐으로써, 신경보호용 약학적 조성물, 뇌질환 예방 및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 또는 상기 목적의 건강식품으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