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한 디아실글리세롤 아실트랜스퍼레이즈 2 억제 물질 및 이의 이용

Abstract

본 발명은 신규한 디아실글리세롤 아실트랜스퍼레이즈 2(Diacylglycerol Acyltransferase 2, DGAT2) 억제 물질 및 이의 이용 등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하기 화학식 1로 기재되는 디아실글리세롤 아실트랜스퍼레이즈 2 (DGAT2) 억제 물질은 DGAT2를 선택적으로 억제하는 효과를 가지고, 세포수준에서 독성이 거의 없는 최초의 물질로 비만, 당뇨, 지방간, 고지혈증, 및 심혈관 질환 등의 대사성 질환의 예방, 개선 또는 치료용 조성물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 이에 더하여 건강기능식품 조성물로도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