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머루덩굴 추출물 또는 이의 분획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바이러스성 질환 및 암의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개머루덩굴(Ampelopsis brevipedunculata) 추출물 또는 이의 분획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바이러스성 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을 비롯하여, 바이러스성 질환의 예방 또는 개선용 식품 조성물, 의약외품 및 사료용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 또한 개머루덩굴 추출물의 분획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암의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을 비롯하여, 암의 예방 또는 개선용 식품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