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미노클레이를 이용한 미세조류 형질전환 방법

Methods for genetic transformation of microalgae using aminoclay

본 발명은 아미노클레이(aminoclay), 외래핵산, 및 미세조류를 혼합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미세조류의 형질전환 방법이다. 또한,본 발명은 아미노클레이를 포함하는 미세조류 형질전환용 조성물 및 형질전환용 키트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미세조류 형질전환 방법은 기존의 방법들에 비해 공정이 간소하고, 효율적이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본 발명에서 사용되는 아미노클레이는 안전성이 우수하며, 가격이 낮아 경제적이다. 특히, 본 발명의 미세조류 형질전환 방법은 다양한 종류의 미세조류에 응용이 가능하므로, 신재생에너지사업, 식량산업, 고부가 유용물질 및 화장품원료 생산을 위한 유용균주의 개발 등에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