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동추출물, 이의 분획물 또는 이로부터 분리한 디테르펜 화합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피부노화 방지 및 개선용 약학적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유동(Aleurites fordii) 추출물, 이의 분획물 또는 상기 분획물로부터 분리한 포볼-형 디테르펜(phorbol-type diterpene)화합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항노화용 약학적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서, 상기 유동 추출물, 이의 분획물 또는 상기 분획물로부터 분리한 포볼-형 디테르펜(phorbol-type diterpene) 화합물은 혈액세포에 작용하여 혈액세포가 피부조직으로 이동하기 위하여 필요한 세포표면물질인 CD44의 생산을 유도하고, 피부상피세포에 작용하여 보습효능을 지닌 하이알루론산(Hyaluronic acid)의 생성효소를 증대시키므로, 피부질환 치료용 또는 피부노화를 방지하는 항노화용 약학적 조성물 또는 주름 방지 효능을 지니는 기능성 화장품의 유효성분으로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