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불락산 또는 체불라닌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진균류의 신호전달 경로에 작용하는 항진균용 약학적 조성물

Pharmaceutical composition containing Chebulagic acid or Chebulanin fractions modulating signaling pathway of fungi thereof for anti-fungi

본 발명은 체불락산 또는 체불라닌 화합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항진균용 약학적 조성물과 건강기능식품에 관한 것으로, 구체적으로 하리소니아 아비시니카(Harrisonia abyssinica Oliv.)의 추출물, 이의 분획물로부터 항진균성 물질인 체불락산 및 체불라닌 화합물을 분리하였으며, 상기 체불락산 또는 체불라닌 화합물은 항진균효과를 나타내므로, 항진균용 약학적 조성물 또는 건강 기능식품으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