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튜불린 중합 저해제 및 그 합성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신규의 튜불린 중합 저해제로서 (E)-에틸 2-(2-메틸-3-((2-(나프토[2,1-b]퓨란-2-카보닐)히드라조노)메틸)-1H-인돌-1-일)아세테이트((e)-ethyl 2-(2-methyl-3-((2-(naphtho[2,1-b]furan-2-carbonyl)hydrazono)methyl)-1h-indol-1-yl)acetate), 및 그 합성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화합물에 의하면, 튜불린에 결합하여 미세소관 중합을 저해함으로써 세포 유사분열을 억제 및 세포사멸을 유도할 수 있기 때문에 항암제로 이용할 수 있다. 본 발명의 합성방법에 의하면, 반응이 간결하고 효율이 60% 이상으로 수율이 매우 높기 때문에, 효과적인 합성방법을 제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