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포를 함유하는 오일 내 하이드로겔 에멀젼, 세포외 구획화 방법 및 신규효소 초고속 스크리닝법

Abstract

본 발명은 세포를 함유하는 오일 내 하이드로겔 에멀젼(hydrogel-in-oil emulsions), 세포외 구획화(in vitro compartmentalization; IVC) 방법 및 신규 효소 초고속 대량 스크리닝법(ultra-High-throughput screening; uHTS)에 관한 것이다. 하이드로겔 내에서 세포와 기질 사이의 반응 산물의 확산을 방지하여 형광강도가 강하므로, FACS 분석에 매우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 또한, 본 발명의 세포외 구획화(IVC) 방법에 따른 에멀젼은 안정하여 장기 보관이 가능하고, 세포의 배양이 가능하여 단일 세포로부터 2~3개의 세포로 증식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