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초 추출물 또는 이로부터 분리된 화합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어류의 기생충 감염 질환 예방 또는 치료용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호초(Piper nigrum) 추출물 및 호초로부터 분리한 화합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어류의 기생충 감염 질환 예방 또는 치료용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 상기 조성물은 스쿠티카충 감염에 따른 어류 세포 사멸을 억제하고 스쿠티카충의 사멸을 유도하므로 양식 어류의 기생충 감염 질환 예방 및 치료제로 효과적으로 사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