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렙토코커스 파라우베러스 세포막 단백질을 이용한 백신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어류의 연쇄상구균의 원인균인 스트렙토코커스 파라우베러스(Streptococcus parauberis) 세포막 단백질을 이용한 백신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구체적으로 어류의 연쇄상구균의 원인균인 스트렙토코커스 파라우베러스(Streptococcus parauberis) I형, 스트렙토코커스 파라우베러스(Streptococcus parauberis) II형 및 스트렙토코커스 이니에(Streptococcus iniae)로 이루어진 군에서 선택된 하나 또는 그 이상에 대하여 항원성을 가지는 단백질을 선발하였으며 이를 이용하면 연쇄상구균의 예방 및 치료용 백신 조성물로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