캔디다 인판티콜라 균주를 이용한 디오익 산류의 생산방법

Abstract

유전자 조작 하지 않은 야생형 캔디다 인판티콜라 균주를 이용하여 탄화수소 또는 지방산을 포함하는 탄소원으로부터 디오익 산류(Dioic acids)를 생산하는 방법 및 이에 사용되는 캔디다 인판티콜라 미생물에 대한 것으로, 본 발명에 따르면 추가적인 유전자 조작 없이 탄소원으로부터 도데칸디오익 산을 생산할 수 있어, 화석연료의 사용으로 인한 국제 유가변동에 따른 비용 증가 및 환경 오염의 부담을 줄여 DDDA를 원료로 하는 다양한 산업 분야에 활용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