젬시타빈(Gemcitabine)을 포함하는 항-엔테로바이러스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젬시타빈(gemcitabine)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항엔테로바이러스(enterovirus) 조성물로서, 상기 조성물은 엔테로바이러스 및 이의 레플리콘의 증식을 억제함으로써, 엔테로바이러스의 작용을 약하게 할 수 있고, 상기 바이러스 감염에 의한 질환을 예방 또는 치료할 수 있다. 특히, 본 발명의 젬시타빈을 리바비린과 함께 병용 사용하는 경우, 우수한 항 바이러스 효과가 있음을 확인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