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본 발명은 신규한 세스퀴터펜 유도체, 이의 제조방법 및 이를 유효성분으로 하는 골 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 따른 신규한 세스퀴터펜 유도체인 화학식 1로 표시되는 화합물, 이의 입체 이성질체 또는 이의 약학적으로 허용 가능한 염은 파골세포 형성을 우수하게 억제할 수 있고, 이로부터 골조직의 파괴 또는 흡수를 억제할 수 있는 것으로 확인되어, 이를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골 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로 유용한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