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로모마이신을 고생산하는 스트렙토마이세스 속 M19-1 균주 및 이의 대량 생산용 배지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파로모마이신을 고생산하는 스트렙토마이세스 속(Streptomyces sp.) M19-1 균주 및 이의 대량 생산용 배지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 구체적으로, 본 발명의 대량 생산용 배지 조성물에서 배양한 스트렙토마이세스 속 M19-1 균주는 경제적으로 파로모마이신을 고생산하며, 파이토프토라 캡사이시에 대해 강한 항균활성을 나타냄으로써, 식물병 방제제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