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장근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어류의 기생충 감염 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용 사료 첨가제 조성물

A feed composition for preventing or treating parasitic infectious disease of fish comprising Reynoutria japonica extract

본 발명은 호장근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어류의 기생충 감염 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용 사료 첨가제 조성물, 약학 조성물, 항기생충 조성물, 상기 사료 첨가제 조성물을 포함하는 사료, 상기 사료를 이용한 어류의 사육방법 및 상기 조성물을 이용한 기생충 감염 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호장근 추출물을 포함하는 조성물은 어류에 감염된 기생충을 사멸하여 어류의 폐사율을 감소시키는 효과를 나타내므로, 기생충의 감염에 대한 어류의 생존율 향상 및 어업 생산성 향상으로 인한 어업 안정성 증대에 널리 활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