핌프리네틴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소나무재선충병 방제용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에서는 스트렙토마이세스 네트롭시스 AN110065 균주로부터 분리한 화합물인 핌프리네틴(pimprinethine, 2-ethyl-5-(3'-indolyl)oxazole)을 소나무재선충(Bursaphelenchus xylophilus)에 처리한 결과, 100% 사멸되는 점을 확인하였다. 따라서, 본 발명의 스트렙토마이세스 네트롭시스 AN110065 균주로부터 분리한 핌프리네틴은 소나무재선충병 방제에 효과적인 환경친화형 생물농약을 제공할 수 있어 관련 산업에 매우 유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