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적 단백질 생산을 위한 발현 벡터 및 이를 이용한 목적 단백질의 과발현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목적 단백질의 생산 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는 벡터 및 이를 이용한 목적 단백질 생산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벡터는 1) 숙주세포의 내인성 증폭 가능 유전자의 mRNA의 3'-UTR을 표적으로 하는 RNA 간섭을 위한 유전자 절편; 및 2) 목적 단백질의 유전자와 외인성 증폭 가능 유전자를 포함하는 컨스트럭트;를 포함하며, 이를 숙주세포에 도입하였을 때, 목적 단백질 생산이 가능하므로 식품 분야, 의학 분야에서 필요한 단백질을 생산하기 위하여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