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본 발명은 미카펀진(micafungin) 또는 이의 약학적으로 허용 가능한 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항바이러스용 약학적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구체적으로는 미카펀진이 EV71(enterovirus 71)(BrCr 타입, H 타입 및 1095 타입), CVB3(coxsackievirus B3) 및 HRV(human rhinovirus)(HRV-14, HRV-21, HRV-71)으로 감염시킨 세포의 생존률을 증가시키고, CVB3가 감염된 마우스의 몸무게 저하 및 췌장 병리를 개선하는 것을 확인하여, 항바이러스용 약학적 조성물로 유용하게 이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