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 장 및 그 제조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인공 장 및 그 제조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막 형태의 관형으로 형성된 제1세포층; 상기 제1세포층의 외측에 형성되어 상기 제1세포층을 감싸도록 형성되며, 막 형태의 관형으로 형성된 제2세포층; 및 상기 제1세포층의 내측, 및 상기 제1세포층과 제2세포층 사이, 중 어느 하나 이상의 위치에 형성되어 상기 세포층들 중 하나 이상에 결합되며, 다수의 공극이 형성된 폴리머층; 을 포함하여 이루어져, 조직에 독성 및 면역 반응이 적어 생체에 적합하며 뒤틀리거나 꺾이고 터지지 않도록 구조적인 강성이 향상되어 내구성이 우수한 인공 장 및 그 제조 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