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PR43의 활성평가법

Cell based assay for GPR43

본 발명은 GPR43(G protein receptor 43) 활성 조절 물질의 활성평가 방법에 관한 것이다. 구체적으로, GPR43의 활성에 따라 농도가 변하는 cAMP를 측정할 수있는 세포주를 개발하였고, GPR43가 활성화되면 세포 내로 이동하는 성질을 이용하여 GPR43 및 GFP가 융합되어 발현되는 세포주를 개발하였으며, GPR43가 활성화되면 베타-어레스틴2와 결합하는 성질을 이용하여 GPR43 및 베타-어레스틴2에 각각 루시퍼라아제의 단편을 융합하여 발현하는 세포주를 개발하여 GPR43 활성 조절 물질의 활성평가로 유용하게 이용될 수 있다.